charset="UTF-8"> [밥 프록터 부의 확신] 부와 성공의 비밀
본문 바로가기
책이 있는 쉽터

[밥 프록터 부의 확신] 부와 성공의 비밀

by 롱롱럭키 2023. 1. 14.
반응형
세계 단 1%만이 알고 있는
부와 성공의 비밀

밥 프루터

끌어당김의 법칙을 실제로 이룬 <시크릿>의 가장 첫 번째 주인공으로 알려져 있다. 그리고 베스트셀러 <밥 프록터의 위대한 발견>의 저자이기도 하다. 그는 26살에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를 읽고 인생을 송두리째 바뀌는 강렬한 변화를 경험했다. 이후 나이팅게일 등 동기부여 대가의 뒤를 따라 성공 철학을 배우고 연구했고 그들의 위대한 가르침을 한 단계 발전시켜 글을 쓰고 강연했다. 40년 넘게 독보적인 연설가이자 작가, 사업가로 활동했으며 전 세계 각계각층의 수천수백 만 명을 대상으로 잠재의식의 힘과 긍정적 사고, 동기부여, 잠재력 등을 가르쳐왔다. 

이 책은 그가 밝혀낸 '진동의 법칙'을 설명하는 동시에 인간의 생각을 지배하는 잠재의식의 습관 즉 패러다임의 중요성과 부와 성공을 부르는 패러다임의 법칙을 들려준다.


밥 프록터는 세계적인 성공 철학자다. 모든 성공한 사람이 가진 6가지 비밀병기를 강조한다.

1. 관점 : 당신이 어떤 상황을 어떻게 바라보는지에 따라서 그 상황이 바뀔 수 있다.

2. 의지 : 원하는 목표에 집중하는 능력이다.

3. 상상 : 모든 것은 상상과 함께 시작한다.

4. 직관 : 오감을 넘어선 육감을 뜻한다.

5. 기억 : 우리는 완벽한 기억력을 가지고 있다.

6. 판단 : 생각을 모아서 마음속에 그림을 그리는 선택하는 능력이다.

 

우리는 우리가 가진 것에 만족해서는 안 된다.

불만은 창의적인 상태다. 우리는 더 많이 원할수록 더 많이 움직이기 때문이다. 원하는 것을 얻었는지의 문제가 아니다. 그저 더 많이 소유하는 것이 더 이롭다고 생각한다면 스스로를 속이는 것이며 결국 비참할 정도로 실망할 것이다. 중요한 건 더 많이 '하는' 것이다. 우리 안의 더 많은 우리가 일에 기여해야 한다. 그저 내 안의 더 많은 나를 밖으로 꺼내는 것뿐이다. 


반복해서 새기고 느끼고 그려라

우리는 지금보다 더 정진해야만 한다. 자신이 욕망하는 가치를 그림으로 그리고 글로 써야 한다. 마음속에 이미지를 만들어냈다면 반복을 통해 그 이미지를 잠재의식에 새기고 스스로 느끼도록 해야 한다. 이를 실현해야 한다.

네빌은 이를 '결정적 상상'이라고 불렀다. '이루어졌다고 생각하는 것이 모든 기적의 시작'이라는 의미다. 목표를 향해 노력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속에서 이미 이뤄졌다고 생각한 자신의 모습에 감정적으로 이입하는 것이다. 이것이 육체적인 차원으로 넘어가는 것은 시간문제다. 당신은 지금 그렇게 살아야 한다. 이때 '지금'의 의미란 이렇다. 마음속에서 원하는 것을 본 순간, 감정적으로 이입하는 순간 당신이 이룬 것처럼 여겨라

 

모든 성공은 5퍼센트의 전략과 95퍼센트의 마인드셋이다

스스로 어떻게 생각하는지가 중요하다

내가 나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집중하면 모든 일이 술술 풀린다. 다른 사람들이 자기를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한 걱정은 대부분 인생의 초반기에 시작된다. 주변 사람들이 어떤 생각을 하든 결코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대부분 사람이 남들이 자신을 어떻게 생각할지 걱정한다. 그래서는 안된다. 내가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신경 써야 한다. 지금 내가 어디에 서 있는지 알아야 한다. 또 어디로 가고 있는지도 알아야 한다. 

 

얼 나이팅게일이 정의한 성공은 이제껏 들어본 정의 중 최고다

"성공은 가치 있는 이상을 계속해서 현실로 만들어나가는 것이다"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드는 3가지 규칙

규칙 1. 어떤 사람이 될지 결정한다

우리는 우리의 의식을 원하는 주파수까지 올려놔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목표에 도달할 수 없다. 앞으로 되고 싶은 사람처럼 행동하라. 그 주파수에 도달해 그곳에서 살아가라.

 

규칙 2. 현재형 인생 시나리오를 쓴다

나는 지금 _____________해서 행복하고 감사하다

이 시나리오를 쓰려면 목표가 이뤄진 시점으로 가서 그곳에서 살고 있다고 생각해야 하는데 쉬운 일은 아니다. 목표를 이룬 자신이 무엇을 하는지, 무엇을 생각하는지, 어떻게 살고 있는지 묘사해 보자. 그것이 인생 시나리오다.

 

끝까지 해내게 하는 조력자를 만들어라.

만일 번복할 수 없는 약속을 했을 때 책임조력자가 있다면 약속을 지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평소에 존경하거나 우리를 존경했으면 싶은 사람을 책임조력자로 선택하라. 그런 다음 "나는 이 일을 할래"라고 말하자. 그들은 우리가 그 일에 책임을 을 다하도록 뒷받침해 줄 것이다.

 

불편한 목표에 감정적으로 이입하라

목표에 관한 생각과 시나리오를 정기적으로 검토하다 보면 한때 부자연스럽게 느껴지던 것들이 마침내 자연스럽게 느껴질 것이다. 처음에는 불편해도 머지않아 그 생각은 상당히 편해질 것이다. 그 순간이 생각을 패러다임으로 전환하는 시점이다.

 

남을 흉내 내지 말고 자기 자신이 되어라

랠프 윌도 에머슨은 <자기 신뢰>에서 다음과 같은 말을 했다.

"누구든 배우는 과정에서 질투는 무지이며 모방은 자살이라는 확신에 다다르는 순간이 찾아온다. 좋든 나쁘든 자기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야 한다."

 

규칙 3. 스스로에게 엄격해져야 한다

우리 자신에게 말한 대로 움직이라는 명령을 내리자. "나는 이 일을 할 거야"라고 말하듯 스스로에게 명령을 내리고 따르는 능력이다. 우리가 이 능력을 발휘하면 하고자 하는 일들을 실제로 이루건 발전시킬 수 있다.

 

'그럴 수도 있지'라고 말하는 습관을 가져라

모든 상황에서 좋은 면을 찾으면 모든 면에서 좋은 점을 찾을 수 있다. 모든 것에는 좋은 점이 있기 때문이다.

 

결정 앞에서 꾸물거리는 버릇을 버려라

꾸물거리는 버릇은 버리고 목적을 향해 속도를 내는 것이다. 모든 것에는 반대가 있다. 꾸물대는 버릇의 반대는 결단력이다.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에서 결단력에 관한 장을 읽어보기를 권한다.

인생에서 꼭 배우고 알아야 하는 것

인생에는 두 가지 길이 있다. 첫 번째 길은 무지의 길이다. 무지는 그야말로 알지 못하는 상태지만 지식은 언제 어디에든 존재한다. 우리는 무지한 채로 살아갈 이유가 없다.

무지의 정반대는 앎이다. 앎은 긍정적인 길이다. 앎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공부다. 이해를 높이는 유일한 방법은 마음과 우주의 법칙을 공부하는 것이다. 우리는 보이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다. 상상을 통해 의식적인 마음 안에서 보는 것이다.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 것은 이미 있다. 관건은 조화를 이루느냐다. 대상과 조화를 이룰 때 우리는 비로소 끌어당길 수 있다. 끌어당김의 법칙은 아주 명확하다. 당신은 오직 당신과 조화를 이루는 것만 끌어당길 수 있다. 가난의 이미지를 품고 있다면 절대로 부를 끌어당길 수 없다. 부유한 모습의 자신을 보라. 그토록 욕망하던 가치가 함께 하는 자기 자신을 봐야 한다. 당신이 해야 할 가장 첫 번째 일이다. 

밥 프록터는 이 책을 마지막으로 2022년 2월 세상을 떠났다.

누구보다도 자신의 일을 사랑했고 그날까지도 유튜브를 통해 자신의 메시지를 전하였다고 한다.

그는 특별히 강조하는 메시지가 있었다. 바로 패러다임이다.

자신의 특에 박힌 관점을 변화시켜 성공의 패러다임으로 어떻게 갈 수 있는지를 잘 설명해 주고 있다.

책은 정말 쉽게 잘 쓰여 있어서 금세 읽히고 공감도 많이 되었다.

끌어당김의 법칙의 전설적인 구루답게 직접 그의 책을 읽게 되어 너무 좋았다.

책 안에 소개된 책들도 모두 읽어 볼 예정이다.

마음이 편안해지고 내 삶의 지침서가 되어줄 것 같다.

두고두고 읽고 싶은 책으로 적극 추천해 본다.

 

 

 

반응형

댓글